을숙도는 낙동강 하구에 토사가 퇴적되어 형성된 하중도(河中島)다. 새가 많이 살고 물이 맑은 섬이라는 뜻에서 을숙도라는 이름이 붙었다. 한 때는 동양 최대의 철새도래지 였으며, 1966년 천연기념물 제 179호로 지정되었다. 사계절 먹이가 풍부하고 추운 겨울에도 물이..
사하구 하단동에 위치한 낙동강 하구 에코센터. 연면적 4,075.15㎡, 지상 3층의 에코센터는 2007년 6월 개관하였다. 낙동강 하구에 대한 시민들의 이해를 높이기 위해 다양한 전시와 상영을 하고 있다. 낙동강 하구는 천연 기념물 179호 철새도래지로 지정되어 있으..
부산광역시사하구 다대동에서 장림동 하단동을 경유하여 북구 금곡동에 이르기까지, 서쪽으로는 강서구의 명지동, 신호동 및 경상남도의 진해시 일부를 포함하는 광활한 낙동강유역 일대는 옛날부터 유명한 철새도래지로 천연기념물로 지정하여 보호하고 있다. 낙동강은 하구에 을숙도를..
벨트 사업과 연계한 명실상부한 생태관광지 조성으로 모래섬, 철새, 낙조 등 천혜의 낙동강하구 전경을 조망할 수 있는 최적의 View Point에 국내외 탐방객이 즐겨찾는 낙동강하구 아미산전망대를 건립하여 2011년 2월 21일에 개관하였다. 전망대, 전시·안내시설, ..
부산의 서남쪽에 있는 다대포 해수욕장. 다대포라는 이름은 크고 넓은 포구라는 뜻이다. 이 곳 해수욕장은 특이하게 낙동강 민물과 바닷물이 만나는 하구 부근에 있다. 따라서 수온이 따뜻하고 수심이 얕다. 가족 단위의 피서지로 적합하다. 낙동강 상류에서 실려 온 양질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