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혼례로 이루어지는 충렬사 야외 예식은 충렬사 정문 앞에 있는 충렬당 잔디광장에서 진행된다. 우리 고유의 문화와 전통의 숨결을 직접 체험하면서 특별 한 예식을 치르고 싶은 신랑 신부에게 인기 있는 결혼식 장소이다. 충렬사의 전통혼례는 우리 고유의 미풍양속을 계승 발..
동래 패총은 부산 지역에서 유일하게 문화재로 지정․보호되고 있는 삼한시대(三韓時代) 패총이다. 원래 낙민동․수안동 일원에 걸쳐 있는 낮은 구릉지대의 서남 경사면 일대에 광범위하게 분포되어 있던 대규모 유적이었으나, 주변 개발로 인해 현재는 구릉지대 일부(약 220평)만..
동헌은 일명 아헌(衙軒)이라고도 하며, 수령의 살림집을 내아(內衙)라고 하는데 대해 외아(外衙)라고도 불리웠다. 조선시대 수령이 직접 공무를 처리하던 곳으로 이청(吏廳), 무청(武廳), 향청(鄕廳)등 각종 관아건물의 중심이 되는 중요한 건물이다. 동래부동헌은 1636..
복천박물관은 사적 제 273호인 복천동고분군에서 발굴된 각종 유물들을 전시하여, 관람객에게 전통문화의 우수성과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고대 부산지역의 가야 문화 모습을 보여주기위해 1996년 10월 5일 개관하였다. 복천동고분군은 1996년, 한국전쟁 이후 판자집이 빼..
동래 온천장 뒤쪽의 서북쪽에 있는 금정산 해발 801.5m(고당봉) 기슭에 있으며 자연적으로 자란 나무들로 울창한 숲을 이루고 있으며 기암절벽 또한 절경을 이루고 있고, 골짜기 마다 흐르는 맑은 시냇물 소리를 듣노라면 신선경에 들어선 느낌이어서 온갖 시름을 잊을 수 있..
부산 동래구 온천1동 녹천호텔 옆에 동래온천 노천족탕이 있다. 족탕의 효능은 인체 12경락의 중요한 혈들이 밀집한 '제 2의 심장'인 발과 발목 주변의 근육과 관절을 뜨거운 물로 자극, 전신의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한다. 특히 발의 피로감, 고혈압, 저혈압, 권태감, ..